티스토리 뷰

이번에도 알아둔다면 유용한 꿀팁을 소개를 해드릴거에요. 우리 대부분이 회사에 다니게 되어지면 기본적으로 4대 보허에 가입이 되게 되실건데요. 4인 이상의 회사라면 대부분 가입이 되실건데요. 이러한 증명서가 필요하게될때가 있는데요.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경우 라면 따라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제출을 해야하는경우가있는데요. 기존에는는 4대 보험인것과 같이 부처가 전부 달라 별도로 접수를 하시고 나서 발급을 받을수가 있었음에도최근는 한사이트에서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받으실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4대 보험은 사회보장보험으로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으로 구성이 되어져 있는데요.어찌 보면 반 강제적으로 가입이 되는 보험인 것이기도 하지요. 자 그러면 발급 받는 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위에 보이는것과같이 방문 하신 분들도 발급을 받아보려면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로 접속을 해야하게되는데요. 정부에서 운영해보고 있는 사이트에요.

이 사이트를 통해 4대보험 증명서를 한곳에서 발급을 받을수가 있어요.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신 후에 위에 있는 '증명서 발급'을 누르시면 됩니다. 공식사이트

 

증명서발급

증명서 발급페이지로 바로 이동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면 이렇게 나오게 되실건데요. 사업장 가입자 또는 일반 가입자별로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왼쪽에 메뉴중 보시면 신청/발급 버튼이 있을겁니다.

 

로그인 필요

그러면 이렇게 접수를 하시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직장 가입자라면 개인비회원을 누르시고, 사업장이라고 한다면 사업장 회원으로 LOGIN을 해주시기바랍니다. 개인회원은 공인인증서가 있으셔야 조회가 가능하기도 한대요.

 

 

증명서 온라인 출력

그러 이렇게 증명서 발급을 위해 기본정보를 입력해야하는 부분이 나오게 되실겁니다. 이 곳에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신 후에 접수를 눌러 주게 되어지면 바로 사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을 받아 볼수가 있을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