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축학개론 OST [기업의습작 듣기]

안녕하세요 스마일뮤직입니다. 오늘은 영화 음악을 한곡 준비를 해보았는데요. 쉬는날을 맞아서 한국영화를 보려고 찾아보던중 이 OST를 듣게 그리고번 듣게 되게 되었는데 정말 너무 너무좋답니다 있고 있던 흘러간시절의 명곡이었는데 이 영화를 계기로 다시 찾아 듣게 되었네요.

건축학개론 ost
건축학개론 ost

건축학개론에 OST로 삽입되어지게 됬던 기억의 습작은 전람회의 노래 이기도해요. 멤버였던 김동률씨가 작사/작곡을 하셨던 노래인데 지금 들어도 정말 잘 만들어진 조래이기도하고, 웬지 모르게 감성을 자극해주는 아련한 느낌을 주는 노래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아마 기억의습작이 그리우신 분들도 굉장히 많으실거에요.

건축학개론 ost
건축학개론 ost

저도 이 노래를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사실 이 영화에서 이노래가 삽입되게 되면서 흥행에 큰 영향을 미쳤던것같네요. OST가 요즘에는 영화에서도 엄청 대단히중요한 역할을 하고있기도합니다 1990년대 학창시절을 하셨던 분들에게 공감과 향수를 불러일으켰던 기억의 습작인데요

건축학개론 ost
건축학개론 ost

저도 즉시 자동으로 연속으로 5번도 넘게 비디오과 함께 건축학개론 OST로 삽입되었던 기억의 습작을 들어 보고 있네요. 다시 한번 영화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2012년도에 개봉되었던 영화였는데 벌써 5년전 영화가 되었어요 하단 준비한 뮤직비디오로 영화의 명장면들과 함께 들어 보기를 해주시게되면 되요.

풋풋하던 첫사의 설렘을 담고있는 영화이기도 한대요 건축학개론을 정보 소개해보았네요. 아련한 추억들이 떠오르게 해주는 곡이기도 한대요. 기억의 습작은 1994년도에 발표된 노래지만 정말 요즘 들어도 정말 명곡이라고 생각 됩니다. 첫사랑을 떠올려 보시면서 감상해보시면 훨씬더 좋을것 같네요. 그럼 이번의 추천곡 즐감해보시면 되요.

댓글